수원시 장안구,도로개설 및 주민편익사업 추진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도로개설 및 주민편익사업 추진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4.0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홍성관)는 주민 생활편익 제공을 위한 도로개설 및 소규모 주민편익사업에 대한 1/4분기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사업추진의 속도를 내고 있다.

지역균형발전과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따른 지역주민의 차량통행 원활을 도모를 위해 동원고교 옆길 도로개설공사(이목동)을 내달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민선 5기 시민약속사업인 환경성질환(아토피) 치유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이용시민의 통행불편 해소를 위한 아토피 치유센터 진입도로 개설공사(조원동)도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또, 이목지하차도 주변 도로개설공사 및 율전동 416-1번지선 도로개설공사의 손실보상협의와 율전중학교 옆 도로개설공사(율전동)도 실시설계용역을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

이밖에 소규모 주민편익사업으로 파장동 등 관내 17개소에서 공사 가 진행중에 있으며, 이달 중 지역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대상지를 선정 소규모 주민편익사업 2차 발주를 추진한다.

또한 현미경 민원발굴 사업 및 좋은시장 열린대화를 통해 불편사항으로 건의된 안전한 학생통학로 확보를 위한 차양설치 사업 등 5개 사업을 이달에 마무리 할 예정이며 내달 사업 예정으로 우리동네 안전거울 설치 및 추락방지를 위한 교량주변 휀스설치사업 등도 추진 중에 있다.

구는 이번 추진상황 점검으로 올해 계획된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과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