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청소년선도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청소년선도 민․관 합동 캠페인 실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4.0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동장 김준식)에서는 지난 8일 청소년 지도위원과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범시민 참여 운동으로 범죄예방위원 권선지구협의회, 방범기동순찰대 권선2지대, 곡선파출소 및 구·동 단체원, 청소년 선도위원 등과 함께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이날은 최근 청소년들의 흡연, 낙서, 소음 등 주민 불편 신고가 접수된 지역과 공원, 관내 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실시되었으며 이 날 참여자들은 청소년 유해환경 선전물인 불법 광고물을 수거·폐기하고 청소년 폭력 예방 및 선도 관련 전단을 배부했다.
  또한 학교 인근의 슈퍼, 편의점, 게임장 등 관련 업소들에 청소년 담배, 주류 판매 금지 등 청소년 유해약물 판매 금지를 적극 당부하고 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게임장에는 청소년 출입시간 등 법적사항 준수를 계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 지도위원은 “어른 위주의 주변 환경이 청소년들에게는 탈선의 유혹을 제공하게 된다.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역할이 크다.” 며 어른들이 나서서 청소년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선2동은 관련기관 및 청소년 지도위원 등 관내 단체원의 협조를 얻어 앞으로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