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백현종 의원, GTX-B노선 갈매역 정차 및 지하철 6호선 구리연장 등 경기도 철도망 강력 촉구
상태바
경기도의회 백현종 의원, GTX-B노선 갈매역 정차 및 지하철 6호선 구리연장 등 경기도 철도망 강력 촉구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6.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백현종 도의원(국민의힘, 구리1)은 14일 본회의장에서 진행된 제369회 정례회 발언을 통해 구리시의 교통문제 해소를 위한 GTX-B노선의 갈매역 정차와 지하철 6호선의 구리(동구릉역)연장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경기도의회 백현종 도의원(국민의힘, 구리1)ⓒ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백현종 도의원(국민의힘, 구리1)ⓒ경기타임스

백현종 의원은 “GTX-B 노선이 지나는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정차역이 없는 곳이 구리시”라고 목소리를 높이며 “구리시의 경우 갈매지역 선로는 이용하되, 무정차 한다는 것이 현재의 상황”이라며 같은 GTX-B노선이 지나는 인천의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인천은 GTX-B 조기 착공과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정거장 신설 등의 업무협의를 위해 지자체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백 의원은 “GTX-B 노선의 갈매역 정차를 위해 경기도가 적극 지원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백 의원은 “2021년 발표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24개 추가 검토 사업 중 하나였던 ‘서울지하철 6호선 구리 남양주 연장사업’이 계속 지연되고 있다”며 “곧 시작될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지하철 6호선 구리 남양주 연장 노선이 신규사업으로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 의원은 “지하철 6호선의 구리 동구릉역 연장사업은 경기 동북부 교통 문제 해결의 중요한 축이 될 것”이라며 “6호선의 구리 연장 또한 경기도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마지막으로 백 의원은 “수도권 교통대란 해결 방안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철도망 확충”이라며, “두 가지 철도망 구축 사업에 대해 김동연지사와 경기도의 적극 행정을 강하게 주문”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