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준비된 행복한 신혼 부부교육
상태바
수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준비된 행복한 신혼 부부교육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4.0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강미정)는 지난4일 건강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5년이내)를 대상으로 “평화로운 신혼”을 주제로 한 부부교육을 시작했다.

통계청에 의하면, 결혼 4년 미만의 신혼기 이혼율이 전체 이혼 중 27%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신혼기 부부가 서로에게 비현실적인 기대를 가지고 결혼을 했지만, 실제적으로 초기 결혼생활에서 겪게 되는 현실적인 문제와 갈등을 감당하지 못하고 이혼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에 시는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가 서로를 이해하고 적응 할 수 있도록 바람직한 의사소통과 양성평등한 관계 형성 등 기초를 단단히 구축해주는 다양한 신혼기 부부교육이 필요고 판단, 이번 교육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 4월 매주 목요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수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준비된 프로그램은 ▲키스를 부르는 대화법(부부 의사소통) ▲남자=여자(양성평등한 부부관계) ▲꿈꾸는 부부여, 행복을 쟁취하라(부부의 공동 핵심가치 및 비전 공유의 중요성) 등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다.

지난 4일 ‘넌 어느 별에서 왔니’라는 교육에 참석한 15쌍의 부부들은 서로를 이해하는 방법과 소통의 중요성을 인식 등 부부의 결혼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수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전화(031-245-1311)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