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경기미 소비 촉진을 위해‘천원의 아침밥’지원
상태바
GH, 경기미 소비 촉진을 위해‘천원의 아침밥’지원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04.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미 소비를 촉진하고 대학생들에게 건강한 아침밥을 제공하고자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동참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추진 중인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아침 식사를 1,000원에 제공하는 사업으로 수도권 11개 대학 등 전국 41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GH는 경기도 농산물 소비 진작과 청년층 대상 양질의 식사 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으며,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참여중인 수도권 11개 대학을 우선 지원함으로써 대상자와 참여 대학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고자 한다고 지원동기를 밝혔다.

지원내용은 ‘식수인원 1식당 1,000원’으로,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협력하여 수도권 내 11개 대학교에 2천만원 상당의 경기미 혹은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정부와 별도로 추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총 예산규모는 2억 2천만원이다.

GH 김세용 사장은 “쌀 소비 촉진과 청년층 아침 결식률 해소에 기여하 고자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지원하게 되었다”며, “우리 공사의 지원이 마중물 역할을 하여 더 많은 대학생들이 건강한 식사를 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경기도와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문제 해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GH는 2015년부터 도내 고등학생 100명에게 매년 장학금 1억원을 후원하는 등 교육문화 분야에서도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