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녹색 시티투어 운영
상태바
용인시, 녹색 시티투어 운영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0.03.0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가 이달 말부터 지역 곳곳의 명소를 연계한 녹색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시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명소를 연계 방문하도록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2개의 여행코스를 마련하고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여행코스에는 다양한 박물관과 문화유적지,  백남준아트센터, 용인농촌테마파크 등을 포함시켰고 특히 지난해 개장 후 산림휴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용인자연휴양림을 포함시켜 산림욕을 즐기는 녹색 웰빙 관광이 되도록 구성했다.

용인시 녹색시티투어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과 일요일 서북부권 관광지를 둘러보는 제1코스와 동부권 명소를 방문하는 제2코스 등을 1일 1회씩 운영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용인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명소마다 유래와 특색 등을 해설하고 안내한다.

민간여행사에 위탁 추진하고 회당 20명 이상 접수하면 운행가능한데 참가비는 시설 입장료와 중식비 포함해 1코스는 1만2000원~5000원, 2코스는 2만원~7000원으로 희망자는 전화(031-276-8686)  또는 용인시 문화관광홈페이지(www.tour.yonginsi.net)의 시티투어 예약시스템에 접수하면 된다.

제1코스는 수지레스피아에서 한국등잔박물관, 포은 정몽주 선생묘, 용인자연휴양림, 용인유적전시관, 백남준아트센터, 이영미술관 등 서북부 지역을 둘러본다. 문화와 예술의 도시 용인의 진면모와 비디오아트의 창시자 백남준의 작품과 예술세계를 볼 수 있는 코스다.

제2코스는 문화복지행정타운에서 출발해 국내 최초의 자동차 박물관인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용인자연휴양림, 용인의 대표적 사찰인 와우정사, 도농복합도시의 면모를 만끽할 수 있는 용인농촌테마파크를 거쳐 농도원 목장을 방문해 치즈만들기 등의 이색체험을 하는 코스로 꾸며진다.

시 김홍동 문화관광과장은 “관광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운영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여행코스를 다변화할 계획”이라며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