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인계동 경로당, 노인복지증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위촉장 전달
상태바
팔달구 인계동 경로당, 노인복지증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위촉장 전달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3.02.2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광수)에서는 22일 관내 경로당회장님들이 모여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인계동 경로당, 노인복지증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위촉장 전달ⓒ경기타임스
사진)인계동 경로당, 노인복지증진 위한 ‘지역봉사지도원’위촉장 전달ⓒ경기타임스

이번 회의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다 작년 10월부터 격월로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들어서는 첫 회의다. 동 행정 홍보사항 전달을 시작으로 인계동 경로당협의회장인 강태준 한화꿈에그린 경로당회장의 진행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쾌적하고 안전한 경로당 운영을 위해 수원시에서는 각 경로당별로 경로당 회장 또는 총무를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운영하게 되었는데 이번 회의에 참석한 지역봉사지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지역봉사지도원’은 월4회 1일 2시간 이내로 활동하게 되며, 주요 활동내용은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행하는 업무 중 민원인에 대한 상담 및 조언 ▲도로의 교통정리, 주?정차 단속의 보조, 자연보호 및 환경침해 행위단속의 보조와 청소년 선도 ▲충효 사상, 전통 의례 등 전통문화의 전수 교육 ▲문화재의 보호 및 안내 ▲노인에 대한 교통안전 및 교통사고 예방 교육 ▲자원봉사 활동 및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김광수 인계동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의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경로당의 발전과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