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유포보건진료소 개소식..보건서비스 확대
상태바
화성시 유포보건진료소 개소식..보건서비스 확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3.2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유포보건진료소 개소식..ⓒ경기타임스


화성시가 농촌지역 공공보건의료기관 시설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신축보건진료소 3곳이 문을 열어 시민들의 보건의료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시는 농촌지역 시민들의 보건의료서비스 충족과 민간의료시설 부족으로 인한 의료서비스 혜택 확충을 위해 지난해 6월 공사를 시작한 3곳의 보건진료서가 20일 유포보건진료소(비봉면 유포리)를 시작으로 22일 서근보건진료(팔탄면 서근리)서, 26일 사창보건진료소(양감면 사창리)를 개소한다.
 
21일 열린 유포보건진료소 개소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홍성 시의원, 박기영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명이 참석했으며, 1명이상의 보건진료전담공무원을 배치해 혈압, 혈당 등 기초검사와 건강상담을 비롯해, 와상환자 방문진료 및 간호, 금연, 영양, 재활운동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해 지역민에게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채인석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1차 진료 서비스는 물론 건강증진과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보건의료정책 추진으로 복지화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개소하는 3곳의 보건진료소를 포함해 보건지소 8개소, 보건지료소 11개소 건강지원센터 2개소 등 모두 21개소의 보건의료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까기 모두 7개소를 추가로 개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