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메이커 나들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오산시, 메이커 나들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2.08.0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메이커교육센터는 8월 1일부터 19일까지 일반 시민 및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이커 나들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오산시 메이커 나들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메이커 나들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경기타임스

메이커 나들이는 메이커 체험 과정으로 쌓는 장비(3D프린터), 그리는 장비(UV 평판프린터), 자르는 장비(레이저 커팅기)를 부담 없이 다뤄보고 그 결과물들을 조합해 간단한 소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이다.

시민은 각 프로그램별로 1가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3D프린터 출력물과 아크릴 거울을 이용한 손거울인 △고래거울, 벽 인테리어 소품인 △아크릴 모빌, PET 소재를 이용한 소품상자인 △투명상자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창작활동을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막연했던 메이커 문화와 활동에 대해서 느껴 볼 수 있고 센터 장비들의 특징, 활용과 공동 작업공간 이용 방법 등을 소개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장비와 공간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도록 손으로 몇 번 조작하여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라며, “체험활동을 계기로 만들고 생각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메이커나들이는 8월 1일부터 수강을 하는 당일 오전 9시까지 오늘e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각 체험 별로 월, 수, 금 일별 체험 4회의 일정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편하게 방문하여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