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체험으로 익힌 안전사고 대응력이 우리 아이들 지키는 힘”
상태바
임태희 교육감, “체험으로 익힌 안전사고 대응력이 우리 아이들 지키는 힘”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7.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관장 최길남)은 ‘2022 체험형 교직원 안전교육’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8일 함께 참여했다고 밝혔다.

2020년 9월 개관한 안전교육관은 태풍, 지진 등 자연재해와 교통, 화재 같은 각종 안전사고를 가상으로 체험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기관이다.

유·초·중·고 교원 55명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자동차 뒤집힘, 완강기를 이용한 하강, 풍수해와 지진 상황 등을 직접 체험하면서 안전의식을 높이고 심폐소생술 교육 등 안전교육을 직접 몸으로 익히면서 학교급별 교육활동에 융합할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에서 심폐소생 체험하는 임태희 교육감ⓒ경기타임스
사진)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에서 심폐소생 체험하는 임태희 교육감ⓒ경기타임스

안전교육관에 방문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심폐소생술 등을 비롯해 여러 시설을 체험하며 안전 문화 전파를 위해 경기교육이 어떻게 변화하면 좋겠는지 연수 참여 교원들과 직접 소통했다.

또, 안전교육관 교육 내용이 단순 반복 훈련이 아니라 안전의식을 내면화하는데 중점을 두는 만큼, 더 많은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안전체험차량 ‘차차’ 방문을 희망한다는 연수생들의 의견에 귀 기울였다.

임태희 교육감은 “학생 안전은 무엇과도 타협할 수 없는 교육의 필수 요건이자 기초 역량인 만큼 안전과 관련해 정부 각 기관과 공동으로 논의할 필요가 있다”면서 “체험으로 익힌 안전사고 대응력이 우리 아이들을 지키고 우리 사회를 지키는 힘”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최길남 관장은 “학교 교육활동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내 학생이 체험을 통해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안전 인식과 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