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매일 3회 유충검사 등 집중 위생점검…고도정수처리시설 가동 수질 관리
상태바
용인시, 매일 3회 유충검사 등 집중 위생점검…고도정수처리시설 가동 수질 관리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2.07.21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유충 없는’ 용인시 수돗물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사진)용인정수장 전경ⓒ경기타임스
사진)용인정수장 전경ⓒ경기타임스

용인시가 수돗물 생산·공급 전 과정에 대한 집중 위생점검을 벌인 결과, 유충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

시는 인근 지자체의 수돗물에서 깔따구의 유충이 발견된 지난 11일부터 안전한 수돗물 관리를 위해 매일 3회의 유충 검사를 벌여왔다고 21일 밝혔다.

검사는 여과지에서 채취한 수돗물 샘플을 모래와 활성탄(숯)으로 이루어진 필터를 이용해 거른 후 유충 등 미생물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부터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고도정수처리시설을 가동하고 있다. 오존 살균처리와 함께 활성탄 여과지를 도입해 흡착기능을 강화, 표준 정수처리 공정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중금속이나 미생물을 없애는 방식이다. 수질이 개선되고 물 맛 또한 좋아진다.

시는 또 수돗물 정수처리 주요시설에 유충 등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초미세 방충망과 에어커튼, 이중문을 설치하는 한편 공정별 유충 서식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미생물 전문 수질 시험을 하는 등 철저한 위생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위생점검을 하고 유충 민원 전담반을 강화하는 등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상수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