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 회원 모집...국제자매도시인 미국 피닉스시와 교류 프로그램 기획·운영
상태바
수원시,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 회원 모집...국제자매도시인 미국 피닉스시와 교류 프로그램 기획·운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7.1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국제자매도시인 피닉스시(미국)와의 교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 회원을 7월 22일까지 모집한다.

8월 출범하는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는 피닉스시와 교류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시민외교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하는 단체다.

▲국제교류 사업 제안·자문 ▲교류 프로그램 기획·운영지원(화상 언어교류, 홈스테이 등) ▲미국 문화·언어 관련 학습·체험·연구 활동 등을 한다. 회원들은 상·하반기 정례회의 등에 참석해야 한다.

영어 회화가 가능하고, 피닉스시와 교류에 관심 있는 만 18세 이상 수원시민이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0~15명을 선발한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https://www.swci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22일까지 전자우편(jeesuhan@gmail.com)으로 보내야 한다.

선발된 회원에게는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내에 회의 장소를 제공하고, 피닉스시 대표단이 수원시를 방문했을 때 교류할 기회를 마련해준다.

수원시는 지난해 10월 피닉스시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피닉스시는 수원시의 18번째 국제자매·우호도시이자 북미지역 첫 자매도시다.

수원시는 피닉스시와 폐기물 정책을 비롯한 환경 정책과 스마트시티·지속가능발전 등 시정 전반에 걸쳐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대학·비즈니스 분야 교류도 추진한다.

【붙임1】 모집공고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 회원 모집

수원시 국제자매도시 미국 피닉스시와의 교류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모여

자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시민외교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하는 ‘수원 피닉스 교류협회’의

시작과 함께할 회원을 모집합니다.

1. 모집계획

○ 모집기간 : 2022. 6. 20.(월)~ 7. 22.(금)

○ 모집대상

⦁ 만18세 이상으로, 영어회화가 가능하며

⦁ 미국 피닉스시와의 교류에 관심 있는 시민

○ 모집인원 : 10 ~ 15명

※ 지원서를 바탕으로 국제교류 관심도, 외국어능력, 성실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정원내 선발

○신청방법 : 신청서[붙임]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jeesuhan@gmail.com) 접수

○ 기능 및 역할

⦁ 미국 피닉스시와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시민외교 활성화

⦁ 미국 피닉스시와의 국제교류 사업 제안 및 자문

⦁ 다양한 인적네트워크를 통한 민간외교 역할 수행 등

2. 활동내용

○ 상·하반기 정례회의 및 필요시 수시 회의 참석

○ 미국 피닉스시와의 교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지원(화상언어교류, 홈스테이 등)

○ 미국 문화 및 언어 관련 학습·체험·연구 활동 등

3. 센터지원

○ 공간적·행정적 지원(센터 내 회의 장소 제공, 회원모집 등)

○ 미국 피닉스시 대표단 수원방문시 상호교류 기회 마련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