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정자동 동신 2,3단지·조원동 벽산 기본계획 수립위원회 간담회
상태바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 정자동 동신 2,3단지·조원동 벽산 기본계획 수립위원회 간담회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2.04.13 16: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수원 노후주택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적극 지원하겠다”

[경기타임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북수원 지역 노후 주택에 사는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등 도시정비사업을 적극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와 협의회 회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와 협의회 회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경기타임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13일 오전 10시 ‘정자동 동신 2,3단지·조원동 벽산 북수원 2030 기본계획 수립 협의회’와 이재준 선거사무소에서 간담회를 열고 이와 같은 구상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재준 예비후보와 참석자들은 북수원 지역 노후주택의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등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 수립 방안을 이야기 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이 예비후보에게 “정자동 동신2,3단지, 조원벽산 아파트 등 북수원 지역 노후 아파트들은 이미 연식이 30년을 넘어갔다”며 “건물 노후화로 거주가 힘들어 재건축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서 재건축 지구지정이 제외돼 재건축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기본계획 변경 방안을 요청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노후 주택에 살며 불편함을 느끼는 주민들의 주거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하겠다”며 “노후 주택의 주택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해 용적률 극대화와 특별건축구역 지정 등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안전진단, 기반시설 비용지원을 통해 민간 주택정비 사업 인센티브를 극대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후보는 “수원시 부시장 5년, 도시계획 전문가 20년 경력의 전문가인 제가 수원시의 꼬여있는 노후주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임자”라며 “사업 추진에 있어서 공공적 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빠른 공공주도 주택정비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혜덕 2022-06-17 22:52:27
동의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