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주민자치 역량강화 위한 멘토-멘티 간담회
상태바
 권선구, 주민자치 역량강화 위한 멘토-멘티 간담회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2.03.2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에서는 지난 24일,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하여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주민자치 멘토-멘티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진)권선구, 주민자치 역량강화 위한 멘토-멘티 간담회ⓒ경기타임스
사진)권선구, 주민자치 역량강화 위한 멘토-멘티 간담회ⓒ경기타임스

멘토링 간담회는 멘토 호매실동을 주축으로 멘티 5개동이 한 그룹이 되어 △권선구 주민자치회 현황 안내 △주민자치회 업무 추진에 따른 단계별 노하우 공유 △주민자치회 전환 추진에 따른 동별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과 담당직원이 함께 참여함으로 민과 관이 함께 주민자치회 현안에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주민자치회 시범동인 서둔동과 멘티 5개동(세류1․세류3․권선1․권선2․곡선동) 그리고 호매실동과 멘티 5개동(세류2․평․구운․금곡․입북동)을 지난 2월부터 멘토링 체계로 구축하여 수원특례시 주민자치회 확대실시에 따른 권선구 주민자치 잠재력 향상을 위하여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멘토-멘티 간담회를 시작으로 29일에도 2차 간담회를 실시 예정이며, 추후 주민자치회 멘토동의 주민총회 및 마을자치계획 수립에 따른 사업현장을 벤치마킹 하는 등 지속적으로 멘토-멘티 동 간 교류를 추진 할 계획이다.

최세연 권선구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주민자치 멘토-멘티 간담회를 시작으로 권선구 주민자치 동별 협력 체계가 굳건히 유지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멘토-멘티 협력을 통해 동별 특성에 맞는 주민자치회 전환의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