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래형 수업을 위한 콘퍼런스 열어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미래형 수업을 위한 콘퍼런스 열어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12.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은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미래교육 공감대 확산을 위해 ‘경기 미래형 수업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연다.

이번 콘퍼런스는 중등 교사 등을 대상으로 미래형 수업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발전 과제 등을 공유하면서 교육공동체 공감대를 넓히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미래형 수업은 학생 스스로 진로나 학습 수준 등을 고려해 교과, 학교, 지역 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넘나들면서 삶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는 미래교육 방향 가운데 하나다.

콘퍼런스는 20일, 21일 이틀 동안 유튜브 경기교사온TV(중등)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20일에는 미래형 수업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정보통신기술 활용한 교육 서비스(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성취기준 중심 통합교육과정 구성과 운영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21일에는 융․복합 수업,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과제 중심으로 실천 역량을 키우는 프로젝트 수업, ▲지역 시민으로 성장하게 하는 지역교육과정, ▲고교학점제를 위한 과목 이수기준 설정과 수업 설계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송호현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미래교실에서 학생중심 수업이 나아갈 방향과 과제를 살피고 만드는 자리”라며 “미래형 수업 주체인 교사가 상상한 수업을 교실에서 펼칠 수 있도록 정책을 더 내실 있게 준비해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