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장애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상태바
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장애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11.1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배정수)는 16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장애인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장애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경기타임스
사진)화성시의회 배정수 도시건설위원장, 장애인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간담회ⓒ경기타임스

이번 간담회는 장애인들의 도로, 보도, 공원, 항만, 공공청사 등 공공시설 이용 시 불편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배정수 위원장을 비롯해 이형재 교통행정과장, 이상만 도로과장, 차대규 도로관리과장, 최병주 공원과장이 함께 참석했다.

이날 장애인협회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횡단보도 턱 낮춤 미흡, 점자 블록 표기 미흡, 보도 폭 협소로 인한 보행 시 불편한 사항에 대한 고충을 전달하면서 비장애인에게는 사소한 사항도 장애인에게는 커다란 장애물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보행안전을 위한 시설개선을 건의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부서는 장애인뿐만이 아니라 교통약자의 보행환경이 개선 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시설 개선 추진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배정수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보행환경에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기존시설의 미흡한 부분은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신규시설에 대하여는 계획, 설계 단계부터 꼼꼼히 검토해 달라”고 관계부서에 요청하였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누구나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저를 비롯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