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화성시 함백산추모공원 견학
상태바
김준성 영광군수, 화성시 함백산추모공원 견학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9.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는 10일 공동형 장사시설인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의 시설을 견학하기 위해 김준성 영광군수가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진)시설 견학 벤치마킹(담화 등)ⓒ경기타임스
사진)시설 견학 벤치마킹(담화 등)ⓒ경기타임스

이날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견학은 서철모 화성시장과 박민철 복지국장, 지현 노인복지과장과 함께 시설현황 청취 후 화장로와 장례식장, 봉안당, 특화묘역 등을 둘러보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영광군수의 방문은 사설묘지를 설치하는 영광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묘지조성에 따른 산림 및 자연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진시설인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을 벤치마킹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의 규모와 시설이 매우 뛰어난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견학은 영광군에서 실시하는 공설 추모공원 조성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함백산추모공원은 전국 최초로 6개 시가 공동추진 한 지방자치 상생협력 모델”이라며 “영광군의 추모공원 설립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난 6월 30일 개장한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은 부지 30만1146㎡ 면적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 3개동을 포함해 화장로 13기, 장례식장 8실, 자연장지 2만5300기, 봉안시설 2만6514기를 갖춘 종합장사시설로 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