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간부 공무원 티타임서 강조…재난지원금 신청 만전 기해줄 것 당부
상태바
백군기 용인시장, 간부 공무원 티타임서 강조…재난지원금 신청 만전 기해줄 것 당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1.09.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시민들 감동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 펼쳐달라”

사진) 백군기 용인시장이 6일 간부공무원과 티타임을 하고 있는 모습ⓒ경기타임스
사진) 백군기 용인시장이 6일 간부공무원과 티타임을 하고 있는 모습ⓒ경기타임스

백군기 용인시장은 6일 시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국·실장 등 간부 공무원과의 티타임에서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명절을 앞두고 어수선할 수 있는 분위기를 다잡고,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공직자들에게 책임감 있는 마음가짐을 주문한 것이다.

백 시장은 이날부터 온라인 신청을 시작한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준비 상황을 보고 받고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이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복지, 일상생활 관련한 민원 등 행정 전반에 걸쳐 시민들 눈높이에 맞춰 접근해야 한다”며 “작은 일이라도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백 시장은 “시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신규사업을 발굴하는 것은 예산 확보·관련 법령 검토 등의 절차가 있어 어려운 일”이라며 “어렵다고 시작 전부터 포기하지 말고 신규 공직자들과 함께 고민해 혁신적 사고로 새로운 정책을 발굴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는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은 이날 온라인 신청을 시작했으며 첫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가 적용된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은 오는 13일부터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