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폭염피해 예방’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영통구‘폭염피해 예방’ 종합대책 추진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7.15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는 여름철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폭염대응체계를 구축, 발빠른 대응으로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통구는 폭염 취약계층의 안전관리 및 폭염저감시설 설치·관리를 위해 폭염 TF팀 운영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상황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체계 운영에 돌입했다.

 구는 스마트그늘막 11개소를 포함 총 138개의 그늘막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안에 남부경찰서와 이의초 앞에 스마트그늘막과 파라솔 그늘막을 각각 1개씩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더위를 식히기 위한 그린터널과 그린커튼을 매여울도서관 및 망포2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설치해 관리하고 있으며, 관내 주요도로를 2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3대씩 노면살수차를 수시 운영하고 있다.

 노면살수차에 사용되는 용수는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환경용수인 중수도를 활용해 도시열섬현상을 완화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또한,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해 매일 유제품 배달을 통한 안부확인을 실시하고 지역사회 자원 발굴·연계를 통해 냉방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폭염대응체계를 철저히 운영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폭염이 심한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