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연무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윤효진 대리...“연무동 마을기자단에서 좋은 인연을 만들고 많은 역량을 쌓기를 바라요.”
상태바
[인터뷰] 연무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윤효진 대리...“연무동 마을기자단에서 좋은 인연을 만들고 많은 역량을 쌓기를 바라요.”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1.07.09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연무동 마을기자단에서 좋은 인연을 만들고 많은 역량을 쌓기를 바라요”

[인터뷰] 연무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윤효진 대리ⓒ경기타임스
[인터뷰] 연무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윤효진 대리ⓒ경기타임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연무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윤효진 대리의 간절한 바람이다.

윤 대리는 ‘연무동 마을기자단 양성과정’ 담당자다. 이번 양성과정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기사 쓰기의 이론과 실제 ▲인터뷰 기사 쓰기 ▲보도사진 촬영법 ▲마을신문의 의미와 역할 ▲도시재생과 공동체 커뮤니티 등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윤 대리를 8일 오전 센터 교육장에서 연무동 마을기자단이 만났다.

이날은 양성과정 ‘제2강 인터뷰 기사 쓰기’ 특강이 열리는 날이다. 윤 대리가 모의 인터뷰에 인터뷰이(interviewee)로 자진해서 나선 것.

다음은 윤 대리와의 일문일답.

- 마을기자단을 운영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없나?

어려운 점은 크게 없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마을기자단을 연속적으로 운영하는 부분에 대해 주의가 필요하다.

그럼에도, 마을기자단 기획회의를 통해 참여하신 분들이 있어서 어려움은 없다.

- 마을기자단을 어떻게 운영해 나가실 구상인가?

우선 마을기자단 양성과정은 마을기자가 되기 위해 역량을 쌓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하다. 마을기자단 양성과정이 끝나면 기자단 수료식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연무동 소식지를 발행하고, 지원도 할 생각이다.

그런 만큼, 이번 양성과정은 초보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부분이 내게 더 필요하겠다”, “어떤 내용이 더 필요하다” 제안하시면 학습과정을 더 만들 계획이다. 부족한 부분을 말씀해 주시면 적극 수용하겠다.

- 센터에서 마을기자단 운영 외에도 더 많은 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그렇다. ▲연무동 노인대학 프로그램 ▲연무마을 배움학교 ▲기록화 사업 용역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이다.

- 주어진 일 외에 연무동 주민들과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아직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주민분들도 많이 있다.

센터 직원들이 많다면 항상 일대일 서비스로 주민 만남의 과정을 가질 텐데 그러지 못하고 있다. 더구나 코로나19가 도움을 주지 않고 있다.

- 마지막으로 마을기자단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연무동 마을기자단에서 좋은 인연을 만들고 많은 역량을 쌓기를 바란다. 그래서 내년에 마을기자단 2기를 뽑을 때 잘 이끌어주셨으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