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시민봉사단·도시농업 활성화 교육 수강생, 푸드뱅크에 먹거리 기부
상태바
수원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시민봉사단·도시농업 활성화 교육 수강생, 푸드뱅크에 먹거리 기부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6.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시민농장에서 수확한 먹거리, 취약계층과 나눠요!"

사진) ‘2021년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양봉 과정)’ 교육생들이 수확한 꿀ⓒ경기타임스
사진) ‘2021년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양봉 과정)’ 교육생들이 수확한 꿀ⓒ경기타임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시민봉사단’ . ‘2021년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 수강생이 수원시 푸드뱅크에 먹거리를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달식은 23일 오전 10시 탑동 시민농장에서 진행됐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도시농업 시민봉사단’은 탑동 시민농장과 호매실 과수공원에서 농산물을 생산·수확하고, 이웃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된 도시농업 활동 단체이다.

도시농업 시민봉사단은 지난 22일 탑동 시민농장 나눔 생태텃밭에서 단원 20명이 감자 수확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봉사단이 수확한 감자를 포장하고, 수원시 푸드뱅크에 50상자(1상자20kg)을기부했다.

2021년 도시농업 활성화 교육(양봉 과정)은 시민농장·텃밭 등 다양한 도시공간에서 농작물 재배기술 교육(이론·실습)을 진행해 도시농업인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양봉 과정은 탑동 시민농장에서 양봉 기술을 배우고, 실습하는 교육으로 구성(계절별 벌 관리법·꿀벌 병충해 예방법, 꿀 수확 등),교육 은 4월 7일 ~ 11월 3일까지 기간 중 15회를 운영 중이다.

이에 도시농업 교육에 참여하는 시민 20명이 지난 16일 탑동 시민농장에서 수확한 꿀(100ml, 60병)을 수원시 푸드뱅크에 기부했다.

수원시 푸드뱅크는 수원시가 기부받은 먹거리를 저소득층 가정, 결식아동,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하는 사업 *기부받은 식품을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했다.

6월 현재 수원시 관내 우만종합사회복지관, 아가페나눔복지센터, 맑은샘교회 등 5개소에 설치·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