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상태바
수원시, ‘수원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1.06.0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 ‘수원페이’,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수원시는 4일 지역화폐인 ‘수원페이’를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시작된 ‘지역화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는 수원페이를 비롯한 경기지역화폐를 ‘삼성페이’ 앱에 등록해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로 결제하는 서비스이다.

수원시, 경기도 27개 시·군(성남·시흥·김포시 제외) 지역화폐를 삼성페이에 등록해 모바일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 앱을 활성화하고, ‘카드 추가’를 눌러 본인의 수원페이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등록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화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한결 편리하게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페이는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관내 전통시장, 사회적경제기업, 연 매출 1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사업장(슈퍼마켓·편의점·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사행업소, 온라인쇼핑몰, 연 매출 10억 원 초과 사업장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시는 2019년 4월 수원페이를 출시했다. 현재 가입자는 58만여 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