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 도내 中企 재직자 대상 교육 확대 운영
상태바
경기중기센터, 도내 中企 재직자 대상 교육 확대 운영
  • 윤청신 기자
  • 승인 2013.01.24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센터, 2013 도내 중소기업 역량강화 위해 3,600명 재작자 교육지원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과 재정위기는 2013년에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주요 선진국의 경기침체로 우리나라의 올해 경제전망도 그리 밝지는 못할 것으로 판단된다.

한국은행에서 전망한 올해 우리나라 경제 성장율은 3%내외로 작년에 이어 힘든 한해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특히 국내외적인 경제성장 부진과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중소기업들에게는 더욱 더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 GSBC아카데미에서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지원을 위해 2013년 중소기업 재직자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GSBC 아카데미는 경기도 최고의 중소기업지원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교육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적합한 최고의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HRD 솔루션 구축을 통해 양질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용자중심의 교육지원 시스템을 개편(www.gbedu.or.kr) 하였으며, 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및 재직자 980여명을 대상으로 2013년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실시해 중소기업의 교육훈련 니즈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올해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총 73개 과정 157회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는 작년대비 11개 과정 23회 교육이 확대 운영되는 것이다.

*2013년 교육운영 방향

GSBC아카데미에서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과향상을 위해 3가지 운영방향을 설정하고 추진 중에 있다.

첫째, 중소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한다.

중소기업의 맞춤수요가 많은 ▲계층, ▲리더십, ▲경영전략, ▲기획 분야는 기업이 원하는 일정과 장소에서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마케팅, ▲영업, ▲ 회계, ▲재무 등 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중소기업 핵심직무분야별 과정을 신규 개발해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운영한다.

또한 기업의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용보험 환급제도를 활용한 중소기업 맞춤교육 및 고용보험 환급과정을 개발?제공한다.

둘째, 도내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무료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인재양성을 지원한다.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신입/중간관리자, ▲인사/노무 등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본교육과정을 개발해 중소기업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을 실시한다. 올해에는 27개 과정 총 69회, 3,600여명에게 재직자 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셋째, 경기도 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을 위해 해외마케팅전문인력양성사업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무역분야 직무지식을 강화하기 위해 ▲무역실무, ▲해외거래선 발굴기법, ▲전시박람회 참가기법, ▲FTA 종합실무 등 무역과정을 확대 운영하고,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외대와 공동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과정을 개선?운영할 예정이며, 중소기업 CEO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경기 글로벌 CEO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중소기업의 동남아 시장 성공적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동남아 필드 전문가과정’을 국내와 동남아 현지를 연계한 과정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중기센터는 홍기화 대표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세계경기 불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으며, GSBC아카데미가 도내 중소기업의 대표 인재양성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연간 교육은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에서 상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아카데미팀(031-259-60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퀵 윤청신 기자 www.newsquick.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