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용인시,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개최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3.01.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 부설 용인시니어클럽․실버인력뱅크에서는 22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2012년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노인일자리사업 정책방향과 주요변경사항, 세부사업안내, 참여신청 안내 등 일자리를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준비되었다.

 2013년 노인일자리 사업은 공익형, 교육형, 복지형, 시장형등 공공분야와 인력파견형 등 민간분야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학교숲가꾸기사업, 1-3세대 강사파견사업, 실버케어사업, 용인福두부사업, 용인뻥스낵사업, 인력파견사업, 지역영농사업 등 총 23개 사업단에서 478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용인시니어클럽은 시장형 사업으로 3개 구청의 카페 休 및 기흥구 상갈동에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총 17명의 어르신들이 일하고 있다.

 용인시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이번 설명회 개최로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소득창출은 물론 사회참여로 좋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창출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1월에 참여자를 모집하여 대상자를 확정한 후 2월 중 직무교육 및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