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6월 출범하는 청년 정책, 모니터링 청년협의체’회원 활동할 청년 모집..신청 5월4일까지
상태바
수원시, 6월 출범하는 청년 정책, 모니터링 청년협의체’회원 활동할 청년 모집..신청 5월4일까지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27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6월 출범하는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모니터링 활동 등에 참여할 '청년협의체" 청년회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수원시 청년협의체’회원으로 활동할 청년 모집 홍보물ⓒ경기타임스
‘수원시 청년협의체’회원으로 활동할 청년 모집 홍보물ⓒ경기타임스

모집 기간은 5월4일까지이면 인원 제한 없다.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위촉식은 6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수원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수원시 소재 직장·대학에 다니는 만 19~34세 청년이다.

단 제외 대상은 특정 정당·후보를 지지하는 등 선거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자,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자, 특정 개인 또는 단체의 이익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자 등이다.

수원시 청년협의체에 선발되면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모니터링 등을 담당할 청년활동기구로 수원학(역사), 문화·예술, 주거, 복지 등 다양한 분과를 구성해 활동할 예정이다.

활동은 청년 의견 수렴 및 청년 활동 제안, 청년 문제 발굴·조사 및 개선 방안 모색,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참여, 청년들의 소통·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한다.

신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 또는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www.swyouth.kr) ‘청년소식’에 게시된 ‘수원시 청년협의체 청년회원 모집’ 공고문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은 dalmashian79@korea.kr, 우편은 수원시청 청년정책관 청년지원팀(팔달구 효원로 241, 별관 2층)이며 문의는 수원시 청년정책관 청년지원팀(☎031-228-3958).

시 관계자는 "청년협의체는 6월 출범을 앞고 있으며 ‘수원시 청년협의체’ 회원으로 활동할 청년을 모집해 소통·참여를 확대하고,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해 청년회원을 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