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1 미래세대 인구교육’ 영상을 제작..샌드아트로 가족의 소중함 일깨운다
상태바
수원시, ‘2021 미래세대 인구교육’ 영상을 제작..샌드아트로 가족의 소중함 일깨운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4.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샌드아트를 활용한 ‘2021 미래세대 인구교육’ 영상을 제작해 제공한다.

2021 미래세대 인구교육ⓒ경기타임스
2021 미래세대 인구교육ⓒ경기타임스

어린이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비대면 교육 콘텐츠(온라인 교육 영상)를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한 것이다.

어린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suwonloves) ‘온라인 교육관’에서 ‘샌드아트를 통한 미래세대 인구교육’ 영상 선택 후 시청하면 된다. 영상 시청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4oElHfHYEtE

‘탭에 갇힌 수원이’는 샌드아트(모래로 그림을 그려 영상이나 이야기를 표현하는 예술)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형태의 교육 영상이다.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10분 가량의 영상이 담겨 있다.

평소 태블릿 PC에 중독돼 부모님과 동생 등 가족을 소홀하게 대하던 주인공 ‘수원이’가 태블릿 PC 안으로 빨려 들어가 갇힌 뒤 가족들과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반성하고 다시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는 내용이다.

주인공 ‘수원이’가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 동생의 소중함과 부모님의 사랑, 서로 의지하는 화목한 가족의 중요성을 시청하는 어린이들에게 설명한다.

시는 코로나19 긴급돌봄으로 유치원에 등원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수원시 관내 국공립·사립 유치원(31개)에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링크를 전달했으며,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