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 2동, 소식지 ‘소담’첫 발간
상태바
화성시 동탄 2동, 소식지 ‘소담’첫 발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2.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 동탄 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온오프라인 소식지 ‘소담’을 8일 첫 발간했다. 

사진) 소식지(창간호)ⓒ경기타임스
사진) 소식지(창간호)ⓒ경기타임스

주민자치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소식지는 지면과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www.dongtan2dong.co.kr)를 통해 연 2회씩 발행된다. 

기사 작성 및 취재는 지난해 11월 성인과 청소년 등 12명으로 구성된 지역 기자단이 맡았다.  

소담이라는 이름은 소소하고 따뜻한 이야기라는 의미로 마을의 대소사를 논의하는 공론의 장이자 마을 공동체를 다지는 교두보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이번 창간호에는 마을 봉사단과 작은 도서관 이야기, 동탄 2동의 역사와 문화, 장애인 주차장 문제와 아파트 유휴공간 활용 제안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수록됐다. 

오진승 동탄 2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거리를 둬야 하는 언택트 시대이지만, 소식지를 통해 온(溫)택트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들이 마을을 돌아보고 마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 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소식지에 양질의 콘텐츠를 담을 수 있도록 수시로 지역에 관심이 많은 기자단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자단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은 031-5189-4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