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드로잉센터 공모 당선작가 개인전 “Into Drawing 20(김순임)”展 개최
상태바
소마드로잉센터 공모 당선작가 개인전 “Into Drawing 20(김순임)”展 개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2.11.30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이성순 명예관장)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드로잉 전시를 지속적으로 이슈화하고자 매년 작가공모를 실시하여 최종 선정된 작가들의 전시회를 “Into Drawing”이란 이름으로 개최한다.

올해는 2011년도 드로잉센터 작가공모에 선정된 작가 3인의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마지막 전시로 11월 30일부터 12월 16일까지 개최되는 “Into Drawing 20”은 “길이 된 사람들 On the Road”이라는 부제로 김순임의 드로잉, 설치 작업을 선보인다.

김순임은 자연의 소재로 인물을 재현하면서 그가 머물러 있던 공간과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을 드로잉으로 보여준다.

이번 “길이 된 사람들” 전시에서는 작가가 뉴욕 체류 시절 건물 청소부로 만났던 동유럽 출신 이민청년을 양털과 바느질로 형상화하여 전시실 중앙에 배치하고, 그를 중심으로 실과 무명천 등 자연의 재료를 인공의 벽과 연결시키는 설치작업을 선보인다.

전시를 통해 드로잉으로 풀어내는 작가의 개성과 상상력 그리고 드로잉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과 실험정신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본 전시는 소마미술관 메인 전시(런던올림픽개최기념_몸의 사유)와 함께 관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