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여성과 아동을 배려하는 착한 화성만들기 캠페인
상태바
화성시, 여성과 아동을 배려하는 착한 화성만들기 캠페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2.10.2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과 아동배려 화성만들기 캠페인ⓒ경기타임스

화성시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아동과 여성을 대상하는 범죄에 대응하기 위하여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가 지난 24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여성과 아동을 배려하는 착한 화성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폭력․성매매 근절, 가정폭력․학교폭력 등을 척결하고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화성시 동부․서부경찰서, 화성가정상담소, 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 원스톱지원센터, 전국주부교실 등 화성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각 관련기관은 시민들의 경각심과 관심을 환기시킬 수 있었던 기회가 되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캠페인을 통해 여성․아동․청소년 문제 상담, 피해구제, 지원방법 등을 하나로 정리한 리플렛을 시민 한명 한명에게 나눠주었다.

한 시민은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학교폭력 등 위급 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관이 안내되어 있어 리플렛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면서 리플렛을 꼼꼼이 챙겨 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폭력예방․성매매방지를 위하여 계속적인 캠페인과 시민들이 위급상황 발생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자료를 배부할 예정이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