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여주에서 '산더미 우리 그릇전' 개최
상태바
한국도자재단, 여주에서 '산더미 우리 그릇전'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10.2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은 10월 27일부터 11월 18일까지 23일간 여주에 위치한 도자쇼핑문화관광지 ‘도자세상’에서 도자기 애호가를 위한 ‘산더미 우리 그릇전’을 개최한다.

‘산더미 우리 그릇전’은 도자세상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 도자를 저렴한 균일가로 판매하는 사은 이벤트다.

이번 ‘산더미 우리 그릇전’에는 수공예 요장 15곳과 도자 브랜드 10곳이 참여해 5만8천원 상당의 핸드메이드 접시를 1만원에, 2만8천원 짜리 뚝배기를 1만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찬기와 물 컵을 1천원에 판매하는 등 다양한 생활자기를 염가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첫 날인 27일 토요일 오전에는 전통 가마에서 구워진 도자기를 꺼내는 이벤트가 열리고, 매주말 도자세상 회랑에 지어진 노천 가마에서는 도자기를 굽는 가마 소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도자세상 반달미술관에서는 행사 기간 중 <남한강 젊은 작가 도예전>, <주도(酒陶)전>과 연계하여 전시 참여 작가가 진행하는 강연이 열린다.

11월 17일에는 김종훈 작가가 ‘차(茶), 생활의 따뜻함’을, 18일에는 가양주연구소 류인수 소장이 ‘우리 술의 맛! 집에서 담그는 전통주’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외에도 전시 <한국 생활 도자 100인 전>과 경품행사 등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찾아가는 길
◆ 한국도자재단 도자세상
  - 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신륵사길 7 (천송리 301-1 신륵사 관광단지 옆)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