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여섯살 미술관 생일잔치'
상태바
경기도미술관,'여섯살 미술관 생일잔치'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10.2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가을, 경기도미술관이 어느덧 여섯 살을 맞이하여 함께 즐기고 나누는 풍성한 문화예술행사로 꾸려진 생일잔치를 벌인다. “여섯 살, 미술관 생일잔치’.

먼저, 하루 동안 무료 개방하는 미술관에서는 <2012경기아트프로젝트 ‘동네미술’> 개막 행사를 개최한다. 10월 19일부터 시작하는 ‘동네미술전’에 참여한 작가들의 유쾌하고도 기발한 참여퍼포먼스를 미술관 개관 기념일인 27일에 맞춰 진행할 예정.

또한 현재 진행 중인 <DMZ 평화미술+책프로젝트: 겨울 겨울 겨울, 봄>전을 전시 전문 해설사와 함께 들어보는 전시여행과 평화 그림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을 표현해보는 교육체험프로그램 ‘평화의 서재’가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창의체험교육장에서는 DMZ 내에 있는 식물과 동물을 종이모빌로 제작하여 설치해 보는 키네틱아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별히 같은 날, 경기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문화예술지원사업인 ‘뮤지엄에서 만나는 예술’도 함께 진행되며, 오페라 공연, 청소년 뮤지컬 갈라쇼 등 색다르고 유쾌한 문화예술 축제 한마당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도미술관의 여섯 살 생일잔치, 푸른 하늘을 마음껏 누리며 다채로운 문화예술로 오감을 채울 준비가 되었다면... 함께 즐길 마음 하나 선물 삼고 가족, 친구, 애인 모두 모여서, 미술관으로 ‘놀러~ 오세요!

담당자 : 경기도미술관 교육팀 학예사 전지영(031-481-70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