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교향악단, 휴먼콘서트 '오페라 서곡의 세계' 마련
상태바
수원시립교향악단, 휴먼콘서트 '오페라 서곡의 세계' 마련
  • 윤청신 기자
  • 승인 2012.10.11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차르트, 로시니, 베르디 오페라의 진수가 담긴 오페라 서곡 연주

가을 내음이 물씬 느껴지는 10월, 수원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11시 음악회 휴먼콘서트 그 다섯 번째 시간은 오페라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해줄 '오페라 서곡'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됐다.

주로 오페라 전막의 주요 멜로디가 집약적으로 담겨 있는 '서곡'은 공연의 시작을 알리는 역할과 동시에 관객들을 순식간에 몰입시키는 매력을 담고 있다.

특히 <마탄의 사수> 서곡이나 <운명의 힘> 서곡과 같이 선율의 독창성과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독자적으로 자주 연주되는 곡들은 오페라 전막의 어떤 곡보다도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른 서곡들 역시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친숙한 멜로디로 관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오페라 명곡들과 유명 오페라 장면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정운주

이번 공연에서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의 비올라 수석 정운주의 협연으로 호프마이스터의 비올라 협주곡 D장조도 감상할 수 있다. 평소에 독주악기로서 자주 접하기 어려운 비올라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지휘 김대진

10월 18일(목) 오전 11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 입장권 전석 3천원. 예매는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suwon.or.kr)와 전화(031-228-2813~5)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1982년 창단 이후 음악애호가들의 탄탄한 지지와 사랑 속에 다양한 연주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은 30년간 쌓아온 수준 높은 연주력과 앙상블을 바탕으로 국내 음악계의 연주문화를 선도하는 최정상의 교향악단으로 성장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