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아동센터 간 MOU협약
상태바
사)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아동센터 간 MOU협약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2.09.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아동센터 간 MOU협약ⓒ경기타임스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안전하게 보효교육하기위해 자원봉사센터(이인섭 이사장)와 지역아동센터연합회(김영진 회장)간 MOU협력 협약식이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가졌다.

협약식 이후 1365전산운용시스템 교육과 자원봉사기본교육 및 실버유사체험을 통해 진정한 자원봉사자로 스스로 활동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했다.

현재 화성시에는 27개소 지역아동센터에 650명의 아동들이 보호되고 있어 사랑의 손길이 필요하다.

또한 협약을 통해 가정의 아동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방과 후 아동 돌봄을 지원하고, 건전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지역사회 자원봉사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건전육성 및 사회적 기여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연계프로그램으로는 주말프로그램, 가족기능강화프로그램, 1:1학습 멘토링 등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며, 1365자원봉사 포털에 가입하여 전국단위 자원봉사 정보 및 조회와 신청, 실적 확인과 연계기관을 통한 실적확인 및 확인서를 직접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아동센터의 연합으로 희망 있는 사회,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가 되는 것에 앞장서며 지식뿐만 아니라 나눔과 섬김의 마음을 가르쳐 서로 사랑하며 존중하는 시민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