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 중국 교육관계자 경기도내 고양 서정초, 파주 해송 중 혁신학교 찾아 협약
상태바
길림성 중국 교육관계자 경기도내 고양 서정초, 파주 해송 중 혁신학교 찾아 협약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8.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림성 중국 교육관계자 경기도내 고양 서정초, 파주 해송 중 혁신학교 찾아 협약ⓒ경기타임스

중국 교육관계자들이 경기도내 혁신학교를 찾았다.

경기도교육청은 중국 교육기관과의 교육 교류 확대를 위하여, 9일 중국 길림성교육학원 관계자 4명과 함께 도내 혁신학교 및 교육연수원 등을 방문하고 양국간 교육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중국교육관계장 협의는 혁신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고양 서정초등학교(교장 이우영)와 파주 해솔중학교(교장 정권용)를 직접 방문하여 혁신학교의 철학과 비전을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그 의미가 더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고양 서정초는 ‘배움과 나눔, 보살핌으로 모두가 행복한 교육 공동체’을 위한 방학중 도서실 운영, 맞춤형 방과후 활동, NTTP교원자율연수, 유치원 방학중 행복한울타리 등 교육 공동체의 민주적인 의사소통으로 자율성과 헌신성이 살아나는 혁신학교 실천 사례를 제시하여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파주 해솔중은 ‘교육과정 다양화․특성화’, ‘전문적 학습 공동체 및 권한위임 체제’ 구축 등을 통하여 모든 구성원이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혁신학교의 모습을 체계적으로 제시하여 관심을 모았다.

경기도율곡연수원은 혁신교육을 실천하는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과정 및 연수 운영 시스템을 설명하였고, 다양한 시설 참관을 통해 ‘경기혁신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전문인 육성’ 현장의 모습을 보여 주었다.

참석자들은 경기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유․초․중․고 현장에서 다양한 형태로 시행되고 있는 혁신교육 운영과 철학, 비전 등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중국 길림성교육학원 관계자들은 이외에도 경기도 및 서울시의 주요 유적지 등 우리 교육 문화의 역사 현장을 탐방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교수학습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계기를 통하여 “양국 간의 교육, 학술, 문화, 예술 등의 교류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글로벌 시대에 지속가능하며 효율적인 상호교류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