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산채류 산림단지 코디
상태바
친환경산채류 산림단지 코디
  • 경기타임즈
  • 승인 2009.11.06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묵안ㆍ백둔리 일대 307㏊ 산채생산단지 조성

설악면 묵안리 일대가 곰취, 곤달비 등 친환경 산채류 생산단지로 조성된다.

가평군은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청정 산나물 생산을 통한 산림소득 향상을 위해 용문산, 연인산 일대의 4개소에 생산단지를 조성한다고 6일 밝혔다.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청정산간지역인 설악면 묵안리, 상면 행현리ㆍ북면 백둔리 일대 307㏊에 조성되는 산채류 생산단지는 11월말까지 산나물 식재 및 파종을 마치게 된다.

이 사업은 친환경작물 및 무공해 임산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부가가치가 높아감에 따라 산채류 단지를 조성해 소득증대를 꾀하고 산림을 자원순환형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잣을 제외한 가평군 지역의 임산물 규모는 크지 않지만 이 사업을 통해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연계한 체험상품개발을 계획하고 있어 농산물 못지 않는 시장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군은 전체면적의 83%를 차지하고 있는 풍부한 산림을 활용한 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해 산촌생태마을, 산지종합유통센터, 휴양림 등을 조성하며 자연ㆍ건강ㆍ체험ㆍ청정임산물에 대한 공급처와 휴양지로 가꿔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임산물 재배교육과 경영컨설팅을 통해 사업추진에 효율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고품질 유지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행정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