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재건축.재개발 온라인 민원상담방 운영
상태바
용인시, 재건축.재개발 온라인 민원상담방 운영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2.07.1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재건축.재개발 온라인 민원상담방 ⓒ경기타임스

용인시(시장 김학규)가 관내 재개발.재건축 정보를 담은 주택 정비사업 홈페이지(http://regeneration.yongin.go.kr) 구축을 완료하고 민원상담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구축은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생활공감 주택행정 구현을 위한 것으로 정비사업 추진현황 확인 시스템이 없어 조합원들이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지 못하는 점, 재개발.재건축 절차가 어려워 시민들이 사업 시작에 애로사항이 많은 점 등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홈페이지의 주요 내용은 2020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정비사업 개념과 절차, 정비구역별 추진현황과 고시.공고 내용, 정비사업 공사 진도와 관련 법령 개정 내용 등이다. 시민 누구나 관내 진행되고 있는 재개발,재건축,주거환경정비,재정비촉진 등 각종 정비사업 내용을 쉽게 검색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사업 현황을 도면으로 확인하는 ‘도면으로 보기’ 코너도 있다.

특히 민원상담방은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조합원과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먼저 알아내고 조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너로 원활한 정비사업 시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민원인이 용인시 민원상담방 신청란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주택과 팀장급 공무원들로 구성된 민원상담반이 현장 조사와 법령 검토를 통해 친절하게 답변처리하고, 사업 추진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도 제시하게 된다. 또 정비사업 추진사무실로 민원상담반이 방문, 애로사항에 대한 현장 상담과 답변도 진행한다. 민원 처리 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 주택과 우광식 과장은 “찾아가는 주택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정비사업의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로 분쟁 발생과 민원 발생을 사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정보가 시민의 행복씨앗이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관리와 민원상담반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용인시 주택과 주택환경팀 031-324-24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