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사람중심, 소통하는 감성서비스 2012 민원담당공무원 교육실시
상태바
수원시, 사람중심, 소통하는 감성서비스 2012 민원담당공무원 교육실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7.0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사람중심, 소통하는 감성서비스 2012 민원담당공무원 교육ⓒ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사람중심의 소통하는 감성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구.동 주민센터 민원담당공무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2012 민원담당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과 감정적 유대형성을 통한 감성서비스 및 친절마인드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26~28일까지 3기로 나눠져 안성 고삼재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교육은 민원담당 공무원으로서의 긍정적 마인드 형성을 통한 경청의 효과 와 칭찬 스킬 등 친절마인드 교육을 비롯해 커뮤니케이션 및 감성서비스 교육으로 실시했다.

특히 김효정 강사는 “앞으로의 행정서비스는 이성보다는 감성이 강조돼야한다”며, “공급자 지향적 행정에서 수요자 지향적 행정으로 계층-수직적행정에서 파트너쉽-수평적행정으로 고객만족 행정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현숙 yes종합민원팀장은 주민등록과 인감직무교육을 실시해 지난 6월에 개정된 주민등록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대해 설명했다. 더불어 민원처리요령 중 반려나 불가 등 거부 민원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이의신청안내가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처리요령도 안내했다.

장영수 시 365민원담당관은 “민원담당공무원들이 이번 감성서비스교육을 통해 시민관점에서의 시각을 가지고 누구와도 소통하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