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 전국 최초 살기좋은 아파트 만들기 선포식 갖어
상태바
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 전국 최초 살기좋은 아파트 만들기 선포식 갖어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06.2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 전국 최초 살기좋은 아파트 만들기 선포식을 갖고 있다.ⓒ경기타임스

 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위원장 김철민 안산시장)는 주택관리사협의회 안산지부, 안산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와 함께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60여 명의 아파트 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에서 최초로 살기 좋은 안산지역 아파트 만들기 선포식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 및 관리사무소장들이『살기 좋은 안산지역 아파트 만들기 실천 서약서』를 김철민 시장에게 전달하고, 김철민 시장은 “아파트 관계자들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주거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안산시가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토론회는 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 자치행정분과 박준연 위원장을 좌장으로 박태순 전문위원과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박병남 사무총장이 사례와 대책을 중심으로 발제했다.

 김남형 입주자대표, 송재명 관리소장, 강신하 녹색소비자연대 공동대표, 김선광 기자, 박종민 안산시 주택사업계장, 공무원 손상경씨 등 여러 분야에서 토론자로 나서 각자의 경험을 토대로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토론회를 주관한 박준영 좌장은 토론회를 마무리하면서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안산시가 선포식을 하고, 여러 단체들이 모여서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조언들을 접목할 때 살기 좋은 아파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산시 시민소통위원회가 지역 단체들과 함께 살기 좋은 아파트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위원회의 역할과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