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글로벌인재 양성하는 명문사학으로 키울 터
상태바
창의적 글로벌인재 양성하는 명문사학으로 키울 터
  • 윤민석 인턴기자
  • 승인 2010.02.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학교 13대 총장 이수훈 현 아주자동차대학 총장 선임
학교법인 대우학원은 아주대학교 제 13대 총장으로 현 아주자동차대학 총장인 이수훈(李樹勳, 52세) 박사를 선임하였다고 밝혔다.

이 신임총장은 서울대학교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학교에서 기계공학박사 학위와 미국 Marquette 대학교에서 경영학석사(MBA)를 받았다.

1985년부터 1989년까지 위스콘신대학교 조교수를 지낸 후 이듬해부터 1992년까지 대우자동차 기술연구소 진동 및 제어연구실장을 역임했다. 1992년부터 아주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진동제어연구실에서 국내기업, 연구기관, 정부로부터 다수의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수행해왔다.

또, 이 신임총장은 MBA출신답게 행정부문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아주대학교에서는 특히 국제화 부문에서의 활동이 눈부시다. 국제협력처장, 대외협력실장, 홍보실장 등을 역임하면서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2+2 복수학위 프로그램 등을 활성화시키고, 한국대학국제교류협회(KAFSA)회장직을 수행하는 등 아주대학교의 국제화의 초석을 다지고 활성화 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 총장 재임 시에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자동차 기술인 배양을 위해 노력하여 지난해 ‘산학협력중심 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 신임학장은 ‘아주대학교를 창의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명문 사학으로 키우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기는 4년으로, 3월1일부터 총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