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지원교육청,보건교사 없는 학교로 '찾아가는 보건 체험교실
상태바
용인지원교육청,보건교사 없는 학교로 '찾아가는 보건 체험교실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6.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지원교육청, '찾아가는 보건 체험교실ⓒ경기타임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서현상)은 2012년 6월 8일(금)  09시 30분부터 12시 20분까지 보건교사 미배치 학교의 보건교육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운학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용인 관내 보건교사로 구성된 '용인 보건교육지원단'에서 보건교사가 미배치된 학교를 방문하여 실시하는 "찾아가는 보건체험교실"은 3년째 운영중에 있다.

"찾아가는 보건체험교실"은 응급처치(심폐소생술)교육, 흡연예방교육, 금주교육, 성교육, 전염병예방교육, 구강위생 교육의 총 6개 영역으로 나누어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들이 각 부스를 이동하며 실시하는 체험식 보건교육 프로그램이다.

운학초등학교는 용인시 처인구 운학동에 위치한 6학급, 전교생 총 103명의 소규모 학교로서 보건교사가 없어 보건교육과 학생 건강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보건체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서현상)은 2012년 6월 8일(금)  09시 30분부터 12시 20분까지 보건교사 미배치 학교의 보건교육 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운학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체험교실”을 운영했다.험교실" 프로그램을 안내받고 2012년도 운영을 신청했다.

운학초등학교의 "찾아가는 보건체험교실"에서 학생들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체험식 보건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특히 교육용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과, "음주 체험 고글",  "임신체험 조끼" 등을 직접 착용해 보며 개인 건강관리와 보건위생에 관한 지식을 체험을 통해 얻을 수 있었다.

문정교 운학초등학교장은 "보건교사 부재로 인해 체계적인 보건교육 실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찾아가는 보건체험교실"을 통해 보건교육 내실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열성적으로 수업에 임해 준 보건교사 선생님들께 감사 말씀과 더불어, 앞으로 용인교육지원청에서 이러한 보건교육 지원 기회를 보다 확대해 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연중 보건교사가 미배치된 초,중 4교에 대하여 "찾아가는 보건체험교실"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