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생활불편제로팀 Yes생활민원처리반 발대식
상태바
수원시, 생활불편제로팀 Yes생활민원처리반 발대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4.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생활불편제로팀 Yes생활민원처리반 발대식ⓒ경기타임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공공시설물 훼손사항과 가정 내 불편사항 처리를 위한 Yes생활민원처리반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는 17일 인계동 올림픽공원에서 염태영 시장을 비롯해 강장봉 시의회 의장, 시의원과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Yes생활민원처리반 발대식을 가졌다.

시는 따뜻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위해 지난 2월 365민원담당관실을 설치하고 생활불편제로팀, 휴먼콜센터팀 등을 신설했다. Yes생활민원처리반은 생활불편제로팀 내 가사홈서비스와 공공시설물을 관리하는 전담부서이다.

지난 2일부터 시 전역에서 시작된 가사홈서비스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취약계층의 생활 불편 민원을 시가 고용한 기술자가 집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집안의 수도꼭지나 하수구, 세면대 등 배관이 막힌 보일러, 에어컨 등 고장 난 주택설비시설을 수리해 준다.

문짝이나 문고리가 떨어지면 달아주고 간단한 미장과 방수, 도배도 대신 해주며 전구 교체, 전선 연결은 물론 전기밥솥, 전화기 등 간단한 전자제품 고장도 고쳐준다.

이날 염태영 시장은 Yes생활민원처리반의 출범을 축하하며 “전 공무원이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의 변화로 누구나 살고 싶은 휴먼시티 수원 만들기에 주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가사홈서비스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휴먼콜센터(☎1899-33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