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체험활동 운영위한 풍성한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체험활동 운영위한 풍성한 지원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3.29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에서 운영하는 창의적체험학습지원센터 에듀모두가 단위학교의 내실 있는 체험활동 운영을 위하여 풍성한 지원활동을 시작한다.

단위학교 학급 상황을 고려한 차별화된 맞춤형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담임교사의 체험활동 계획서를 공모 받아 우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학급당 50만원씩 총 2,000학급을 지원한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봉사, 진로, 주말체험학습을 권장하고 있으며, 에듀모두 홈페이지에 교사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신청(2012. 3. 27 ~ 4. 3)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 했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박물관 체험활동을 희망하는 1,000학급을 대상으로 ‘에듀모두와 함께하는 박물관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박물관 사전 교육활동을 비롯하여 과정 및 사후 교육활동으로 구성된 학생용 활동교재와 체험활동비 50만원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체험 희망 학급은 2012. 3. 23 ~ 3. 29.까지 지역교육청으로 신청하도록 되어 있다.

나라 사랑 역사 체험활동은 단위학교에서 연간 역사 체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운영 할 수 있도록 초, 중, 고 50교의 계획서를 공모(2012. 4. 9. ~ 4. 13.)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독도체험, 이순신루트 체험, 강화도 역사유적지 체험 등 조상들의 얼이 담긴 교육활동과 더불어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단위학교에 문화예술 공연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문화예술체험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는 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원들에게 학교가 체험활동지원센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학교의 실정을 고려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 계획을 수립하여 응모(2012. 4.9.~4.13)하도록 되어 있다. 2011학년도 40교 지원에서 2012년도에는 대폭 확대하여 총 100교, 교당 3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창의적체험학습지원센터 에듀모두는 학교 및 교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토대로 간편한 절차를 통하여 현장의 상황에 알맞도록 직접 계획하고 운영하는 담임 교사만의 차별화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장으로부터 교사와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꼭 필요로 하는 분야에 실질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현장의 반응 또한 매우 뜨겁다.

북부청사 고붕주 부교육감은 학교에서 자발적이고 소그룹별 맞춤형 창의적인 체험활동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내실 있고 알찬 체험활동 운영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주5일 수업제 및 사회적 요구에 따라 다양한 체험활동이 현장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