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제2기 경기다산삼농대학 입학식
상태바
경기도농업기술원 제2기 경기다산삼농대학 입학식
  • 윤청신 기자
  • 승인 2012.03.16 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5일 농업기술원 농업과학교육관 대강당에서 농촌지도자경기도연합회장, 경기도생활개선회장, 경기도4-H연합회장, 입학생 154명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학년도 제2기 경기다산삼농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경기다산삼농대학은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편농, 후농, 상농 정책을 본받아 과학농업으로 편리하게 농사를 짓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득을 올려 농업CEO로써 농업인의 지위를 높이고자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신규농업과, 농업전문강사양성과, G-농산물리더과, 병해충전문가양성과, 향토음식소믈리에과, 농업인창업지원과 등 5개과정으로 이루어 졌으며, 신규농업과와 농업전문강사양성과는 매주 화요일, G-농산물리더과와 병해충전문가양성과는 매주 목요일, 향토음식소믈리에과는 매주 수요일, 농업인창업지원과는 월 1박2일로 진행되며 강사진은 기술원 및 시군 농촌지도`연구직, 유명대학 강사, 각 분야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었다.

임재욱 경기다산삼농대학 부학장(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귀농열기를 농업`농촌의 활력화로 연계시키고 전문농업경영인의 자질을 강화하여 FTA파고를 넘을 수 있는 경기농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입학식 뒤에는 경기대학교 김용근 교수의 '농업`농촌이 희망이다'라는 주제의 특강과 일년과정 소개와 학사운영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