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사회복지를 위한 촘촘한 네트워킹 구축
상태바
화성시, 지역사회복지를 위한 촘촘한 네트워킹 구축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3.1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지역사회복지를 위한 촘촘한 네트워킹 개최ⓒ경기타임스

화성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채인석, 이준우)가 사회복지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의 복지문제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2012년 제1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14일 봉담 덕산스포텔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협의체 위원 및 관계공무원, 시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11년 화성시지역사회복지계획 평가 심의, 2012년 실무분과 사업발표회, 초청강사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문화로 일군 마을공동체’라는 주제로 ‘퍼포먼스 반지하’ 인천 마을공동체(대표 고창석, 예명 드라마 고)가 진행했다.

협의체 공동위원장인 채인석 화성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워크숍은 지역사회복지 서비스를 활성화를 위해 복지네트워크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무엇보 다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효율적인 개선방안이 제시되어 민․관 상호협력체계가 더욱 긴밀히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및 시행평가, 사회복지서비스 및 보건의료 서비스 연계, 지역사회 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협의 및 건의 등 지역복지 발전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10개의 실무분과가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실무분과의 사업발표회, 마을공동체 특강을 통해 사회복지협의체의 운영방향 및 지역복지의 정책방향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소통과 만남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실천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