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공무원 정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안산시, 공무원 정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03.0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공무원의 창의로운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시정의 변화를 도모하고, 시민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정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응모자격은 안산시 재직중인 공무원으로 시정발전 또는 시민 복리증진에 관련한 아이디어를 발굴 오는 3월 20일까지 응모해야 하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한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직원들의 소통 및 창의력 향상을 통해 시정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응모된 아이디어를 직원 상호간 공유하며, 선정된 정책아이디어는 안산시 역점사업으로 채택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김철민 시장은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창의적·혁신적 업무수행 마인드가 필요하며, 적극적으로 아이디어 발굴에 참여한 직원들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참여도를 높이겠다." 며, "경진대회의 결과는 곧 시민에 대한 창조적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연결돼 결국 시정만족도 향상을 통해 행복한 안산 만들기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금년도 하반기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반딧불이 제안대회를 개최하여 시정전반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 소통의 계기 및 시정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