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국제사이버대학, 도시민 귀농․귀촌위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성시․국제사이버대학, 도시민 귀농․귀촌위해 업무협약 체결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2.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국제사이버대학, 도시민 귀농.귀촌위해 업무협약 체결ⓒ경기타임스

채인석 화성시장과 박영규 국제사이버대학 총장은 24일 지역사회에 대한 평생교육과 농업관련 학문발전을 도모하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귀농․귀촌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지역사회의 교육발전과 자문에 관한 사항 ▲지역농업과 생명공학관련 교육과정에 관한 사항 ▲귀농․귀촌 희망자의 교육에 관한 사항 ▲시의 각종 귀농시책과 귀농 정보 상호 제공 ▲학생들의 현장실습, 견학, 인턴십 등 취업지원 사업에 관한 사항 ▲인적자원 및 기술교류에 관한 사항 ▲기타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국제사이버대학과 인적자원 및 기술교류를 강화해 나감은 물론, 우리시 귀농희망자에 대한 체계적인 영농기술 및 지식전수를 통하여 관내 정착희망 귀농․귀촌인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영농정착 의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귀농․귀촌정책을 체계화시켜 고령화, 부녀화된 우리 농촌에 활력을 부여할 것이며, 향후 농업 기술력이 풍부한 정착농업인과 부족한 귀농․귀촌인 간에 멘토(mento)-멘티(menti) 형식으로 교류․협력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농업창업 및 주택 주거 공간 마련을 위한 귀농인 농업창업자금과 주택마련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농업창업자금은 세대당 2억원 한도에서, 주택마련자금은 세대당 4,000만원 한도로 융자를 받을 수 있으며, 두 가지 자금 모두 3%에 5년거치 10년 균분상환의 조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