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소통동행 공직자 SNS 활용교육 실시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소통동행 공직자 SNS 활용교육 실시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6.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최근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이해 및 활용을 위해 지난 20일 관심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자 SNS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란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트위터, 싸이월드, 페이스 북 등이 대표적이다.

구는 스마트폰 보급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기성  세대에게도 웹상 의사소통이 활발해지는 것과 관련, 보다 효과적인 시책 홍보 및 업무 추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같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이를 통한 시민과의 소통으로 홍보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날 교육은 구. 동 전 직원 중 신청자 40명을 대상으로 구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되었으며 관련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 SNS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활용범위에 대한 이해 및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활용한 실습 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지금은 움직이는 정보화 시대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찾아보는 시민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며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SNS를 통한 주민과의 공감대 형성으로 행정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소통행정을 추진하여 업무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