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아트홀•반석아트홀 가족극 페스티벌
상태바
화성시 화성아트홀•반석아트홀 가족극 페스티벌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4.2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 운영하는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병점동)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반송동)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연들을 선사한다.


ⓒ경기타임스
가족극 페스티벌 Ⅰ. 신나는 어린이 세상!

화성아트홀 어린이날 특별기획 가족발레극<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소중한 내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짜내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일 것이다.

아이가 갖고 싶어하던 로봇, 인형선물.. 평소 갖던 선물도 좋지만,

올해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공연 한편으로 아이의 미래를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가족 발레극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루이스캐롤의 원작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차근차근 책으로 읽어주듯 발레로 표현하면서도 현대에 걸맞게 각색한 ‘어린이를 위한’ 발레극이다. 흰 토끼를 따라 ‘이상한 나라’로 떠난다는 원작의 내용은 어린이들에게는 발레를 쉽게 이해하고,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회상하게 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특히 50여명에 이르는 서울발레시어터의 단원들이 대거 출연, 앨리스의 환상적인 모험을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공 연 명
 서울발레시어터의 가족발레극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5.5.(목) 11시, 3시 장 소: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관람연령 36개월 이상(미만 입장불가)소요시간
 100분 티 켓 R석 25,000원 / S석 15,000원 예매•문의 1588-5234 www.hcf.or.kr
 
■ 작품내용


◎ 환상 속으로

공부에 짜증이 난, 놀기 좋아하는 평범한 소녀, 앨리스

어느 날 인형 더미들 속에 있던 흰토끼가 살아나면서

TV속의 낯선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그곳에 많은 사건들이 앨리스를 기다리는데...


◎ 모험 속으로

TV속 세계에서 다시 이상한 나라로 가게 된 앨리스

숲 속에서 꿈을 먹고 사는 쐐기벌레, 미치광이처럼 춤추는 토끼,

히죽히죽 고양이를 만나 그들과 함께 수많은 경험들을 하게 된다.

더 신나고 재미있는 곳으로 인도 받게 된 앨리스,

눈앞에 펼쳐진 곳은 카드의 나라 정원,

여기서 하트의 여왕을 만나게 되지만 누명을 쓰고 재판을 받게 되는데...


◎ 현실 속으로

사형선고를 받고 무서워서 도망가던 앨리스..

"앨리스! 앨리스! 일어나!" 어디선가 엄마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이윽고 이 모든 것이 꿈이었음을 알게 되는 앨리스

환상의 나라에서의 신기한 체험들을 소중히 간직하며

엄마의 따스한 품속에서 안도의 숨을 쉰다.


■ 서울발레시어터 소개

서울발레시어터는 조지 발란신의 제자인 로이 토비아스의 가르침을 받은 제임스 전과 김인희 단장에 의해 1995년 설립된 최초의 민간 프로페셔널발레단이다.

1995년 <현존(Being)>을 시작하여 다양한 소재와 파격적인 테크닉으로 발레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또한 발레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백설공주>, <코펠리아>, <호두까기인형> 등의 가족발레시리즈를 개발하여 관객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했다.

1998년 무용예술사선정 올해의 안무가상 <현존(Being) Ⅰ, Ⅱ, Ⅲ>, 2004년 제11회 무용예술사선정 올해의안무가상 <백설공주>, 2005년 서울무용제 안무상 <봄, 시냇물>, 2005년 올해의예술상 무용 부문 우수상 <봄, 시냇물> 수상을 통해 관객과 평론가들에게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2001년부터 <생명의 선>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로열티를 받고 해외로 창작발레를 수출하는 성과를 이뤄, 발레작품의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15년간 민간발레단으로서 창작활동을 꾸준히 해온 성과와 노력을 인정받아 2010년 제42회 대한민국예술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경기타임스
■ 가족극페스티벌 Ⅱ 사랑하는 이와 함께!

반석아트홀 연극<민들레 바람되어>

지금 이 순간, 내 곁의 당신을 이해하는 시간!!

부부라는 이름으로 함께 한 시간들이 많다지만 내 남편, 내 아내를 얼만큼이나 알고 있을까?

2009년 가을 화성아트홀 공연 당시 조재현 캐스팅으로 전석매진은 물론 많은 관객을 매료시켰던 <민들레 바람되어>가 배우 정보석을 더블 캐스팅,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 곁에 다가왔다. 특히 배우 정보석은 최근 악역과 바보연기를 완벽히 소화하며 자신의 연기 스펙트럼을 폭넓게 보여주었는데 이번 공연에서는 평범남 ‘안중기’를 어떤 모습으로 그려낼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 연 명
 연극 <민들레 바람되어>
 
 5월 14일(토) 3시,6시 (정보석)5월 15일(일) 3시 (조재현)
 
장 소"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
 
출 연" 정보석, 조재현, 김혜지, 김상규, 황영희
 
관람연령" 12세 이상(미만 입장불가)소요시간 90분
 
티 켓: 민들레석 4만원, R석 3만원예매•문의 1588-5234 www.hcf.or.kr
 
■ 중장년층이 사랑하는 연극 <민들레 바람되어>!

<민들레 바람되어>는 평범한 남자 ‘안중기’의 일생을 통한 삶과 사랑, 그리고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이 시대 부부들이 공감할 만한 보편적인 이야기로 풀어내었다. 창작초연작이라는 핸디캡을 딛고 전 회차 매진기록을 세운 이 작품은 30~50대 부부관객들이 객석의 70%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장년층이 사랑하는 연극’으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30대~70대까지 모든 연령층을 소화하며 폭 넓은 연기내공으로 관객들을 웃고 울게 한 배우 조재현의 열연과 이한위 이자하 황영희 김상규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의 캐스팅은 작품의 완성도를 더했다.

■ 관객의 눈에만 보이는 아내를 향한 남편의 독백 형식으로 한 남자의 일생과 사랑이야기가 이어지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구성의 <민들레 바람되어>는 원치 않는 아내의 진실을 알게 된 후 자신의 사랑에 의심도 하지만 그래도 꿋꿋이 그 사랑을 지키려 평범한 남자의 모습을 사실감 있게 표현하여 삶의 아름다움을 돌아 볼 수 있는 진한 감동을 남긴다.

■ 조재현, 정보석 캐스팅!

2011년 앵콜<민들레 바람되어>는 감동을 더하는 캐스팅으로 관객과 만난다. 남편 ‘안중기’역에는 초연 이후 계속해서 무대에 서 왔던 조재현의 출연과 함께 최근 SBS<자이언트>의 악역 ‘조필연’에 이어 MBC<내 마음이 들리니>의 7살 지능 ‘봉영규’역을 완벽히 소화하고 있는 정보석이 더블 캐스팅되어 각 배우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노인 역은 초연무대를 이어왔던 김상규가,

노부인 역에는 MBC<내 마음이 들리니>에서 속정 깊은 ‘승철 母‘역할을 맡고 있는 황영희가 출연한다.

아내 ‘오지영’역은 공개 오디션을 통해 15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실력파 연기자 김혜지가 열연할 예정이다.


■ 관객 REVIEW

관객의 눈물과 웃음, 그리고 뜨거운 찬사!

이렇게 여운이 남는 연극은 처음이었던 듯 합니다. 인터파크 sons50님

웃다가! 울다가! 웃다가! 울다가! 인터파크 eeyore2748님

부부, 그 애틋함에 대하여. 인터파크 jdbpkum2님

아버지...이제 당신을 이해할게요... 인터파크 bbunr님

지금 이 순간의 가치,현재란 시간의 의미, 나와 함께 하고 있는 이들의 소중함,그리고 내가 왜, 무엇을 위해 살고있는지에 대한 자각, 삶에 대한 의미를 되찾아준 최고의 연극 인터파크 ewannya **..님

■ 가족극 페스티벌 예매자 특별 이벤트


가족발레극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연극<민들레 바람되어>를 예매한 관객들 중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 우리꽃식물원 가족 입장권, 유앤아이센터 아이스링크 가족 입장권, 커피교환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www.hcf.or.kr
 
화성아트홀⦁반석아트홀 오시는 길

화성아트홀 :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734번지 유앤아이센터

반석아트홀 :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108번 동탄복합문화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