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화성도시공사・청렴시민옴부즈맨 합동 예비 준공검사
상태바
화성시・화성도시공사・청렴시민옴부즈맨 합동 예비 준공검사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1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도시공사는 동탄2신도시에 건립되는 장애인복합복지관 ‘동탄 아름드림센터’ 건립 현장을 대상으로 11일 화성시(장애인복지과), 청렴시민옴부즈맨, 공사 점검반 직원, 시공사가 참여하는 합동 예비 준공검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합동 예비 준공검사는 오는 8월 동탄 아름드림센터 준공을 앞두고 건립공사의 전반적인 완성도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됐다.

청렴시민옴부즈맨(건축분야 이병우 건축시공기술사, 토목분야 신효희 공학 박사, 전기분야 김진우 건축전기설비기술사)이 약 2시간동안 건립현장을 꼼꼼하게 점검하면서 개선사항, 안전관리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합동 예비 준공검사는 ▲기한 내 준공 가능여부 및 미진사항, ▲추후 하자 및 민원 발생가능 부위, ▲준공 관련 서류 준비 상태, ▲사업승인조건 이행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공사 도시사업TF팀 담당자는 “올해 9월 개관 예정인 동탄 아름드림센터는 장애인 복지를 위한 각종 체육, 복지, 교육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번 합동 예비 준공검사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준공까지 차질없이 건립 공사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사 윤리감사팀 담당자는 “공사는 청렴시민옴부즈맨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하여 투명하고 안전한 건설환경을 조성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