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청 1층 유리알 공개 면담 공간 조성...투명성.적정성, 효율성 예산 높인다.
상태바
화성시, 시청 1층 유리알 공개 면담 공간 조성...투명성.적정성, 효율성 예산 높인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5.0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면담실 3개소를 조성했다고 1일 밝혔다.

시청 본관 1층에 170㎡의 열린 면담 공간은 공정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납품업체들과의 공개 면담이라는 새로운 시도에 나선것.

특히 시는 그동안 부정적 시선 때문에 업체와의 만남을 꺼려왔던 공직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적으로 비교견적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공개면담장소를 제공한것.

시는 연말까지 물품 및 관급자재 구매 대상 사업 담당 전 직원을 대상으로 ▲납품업체 면담 ▲면담 제품 구매율 ▲관내 제품 및 우선구매제품 구매 실적 등을 평가해 구매 우수자에게 포상을 실시할 방침이라고 했다.

서철모 시장은 “구매 담당자들이 직접 업체들을 만나 비교견적하면서 예산을 보다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집행할 수 있는 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며, “공정하고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하나씩 고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공사 1억 원, 용역 5천만 원, 물품 2천만 원 이상의 사업에 대해 금액의 적정성 등을 검토하는'계약심사제도'를 운영해 모두 89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